Keystone logo
Charles University Faculty of Arts

Charles University Faculty of Arts

Charles University Faculty of Arts

소개

“나는 공부를 시작할 때부터 더 정확한 의견을 찾을 때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이 단지 단순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내 자신의 덜 정확한 의견을 즉시 버리고 더 정당한 의견을 기쁘게 받아들이는 것을 원칙으로 삼았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것의 극미한 조각."

얀 후스, 철학자이자 교회 개혁가, 예술 학부 졸업생

Charles University의 예술 학부 는 현재 중부 유럽의 예술 및 인문학 분야에서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한 연구 및 교육 기관 중 하나입니다. 학부는 1348년 체코 왕과 이후 신성 로마 제국 황제인 카를 4세에 의해 프라하 대학교의 4개 학부 중 하나로 설립되었으며, 나중에 그의 이름을 따서 카를 대학교로 명명되었습니다. 알프스. 그 이후로 그것은 체코 땅의 지적 중심지였습니다. 학부의 동문, 그들의 행동과 아이디어는 체코 사회와 문화를 형성했으며 체코 역사의 중요한 순간에 예술 학부는 항상 사건의 핵심.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

... 이집트학부는 지난 50년 동안 이집트에서 일해 왔으며 중요한 발견을 해왔습니까? 2014년 가을 Abusir에서 무명의 이집트 여왕의 무덤을 발견한 것은 2014년 10대 고고학적 발견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 2014년에 Tomáš Halík 교수는 "인생의 영적 차원을 확인하는 데 탁월한 공헌을 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권위 있는 Templeton 상을 수상했습니다.

... Martin Hilský 교수가 William Shakespeare의 전체 작품을 체코어로 번역했습니까?

역사

예술 학부는 1348년 4월 7일 재단 헌장에 의해 중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고등 교육 기관인 Charles University의 4개의 독창적인 학부 중 하나로 설립되었습니다. Charles IV는 그의 국가 및 왕조 정책을 추구하면서, 보헤미아 왕국을 신성로마제국의 중심으로 건설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계획은 그의 거주 도시가 된 프라하에 국내외 학자들을 집중시켜 그의 권력 기반을 강화하는 것이었다. Hussite 이전 시대에는 대학 전체 학생의 3분의 2가 예술 학부의 학생이었고, 그곳에서 다른 3개 학부(신학, 의학, 법학)에서 공부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교수진이 누리는 특권 중 하나는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권리로, 이를 소지한 사람은 유럽의 어느 대학에서나 가르칠 수 있습니다.

후스 전쟁 이후 2세기 동안 교양 학부는 전체 대학의 심장부였습니다. 17세기부터 철학 학부라고 불렸습니다. 처음부터 19세기 중반까지 다른 학부의 미래 학생들을 위한 예비 고등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이 설계된 교수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18세기부터 학문 분야의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철학 외에 미학, 수학, 천문학, 자연 과학, 공학, 경제학, 교육 및 역사를 공부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19세기에는 동양학, 고고학, 종교학을 제외하고 문헌학 분야에서 상당한 발전이 있었고 체코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영어 및 히브리어로 학위가 도입되었습니다. 1849-1850년의 개혁 이후, 교수진은 교육적 기능에서 해방되었고 다른 교수진과 동등하게 획득되었습니다. 1897년에 여성은 철학부에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 학부는 1882년 프라하 대학교가 체코와 독일로 분할된 후에도 체코 땅에서 그 중요성을 유지했습니다. 소위 제1 체코슬로바키아 공화국(1918-1938) 기간 동안 대학의 삶은 특히 1920년 자연 과학 학부의 분리와 블타바 제방의 새 건물 인수로 인해 여전히 대부분의 학과와 강의실이 있습니다. 1939년 나치 점령에 의해 교수진이 폐쇄되자 교사와 학생 모두에 대한 잔인한 박해가 뒤따랐습니다.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생산적이고 열정적인 세월은 1948년 공산주의 쿠데타와 공산주의 정권의 40년으로 폭력적인 종말을 맞이했습니다. 수십 명의 뛰어난 교사들이 강제로 떠나고 마르크스-레닌주의 과목의 도입으로 연구와 교육이 급격히 쇠퇴했습니다. 1960년대 후반에 광범위한 사회 변화에 대한 희망, 즉 철학자 Jan Patočka와 같은 당시의 중요한 인물들을 학부가 다시 초청하기 시작한 소위 "프라하의 봄"은 1968년 8월 소련의 침공에 의해 좌절되었습니다. 1969년 1월, 학부의 학생인 Jan Palach는 정치적인 항의로 분신으로 자살했습니다. 본관이 위치한 광장과 예술대학 중앙도서관이 그의 이름을 딴 것이다. 1989년 공산주의 정권이 몰락하고 타협한 추종자들이 떠난 후, 학부는 체코와 중부 유럽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문학 기관 중 하나로 다시 한 번 자리를 잡았습니다.

위치

  • Faculty of Arts Charles University in Prague Jan Palach Square 2 116 38 Prague 1, , Prague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