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excel 레벨 7 BTEC 경영 연구 고급 전문 디플로마
The College of Central London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London, 영국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캠퍼스에서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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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풀 타임
수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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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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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빠른 시작 날짜
Aug 2023
장학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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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Edexcel 레벨 7 BTEC 경영 연구 고급 전문 디플로마
이 대학은 현재 영국에서 가장 큰 직업 수여 기관인 BTEC/EDEXCEL이 고안한 새로운 경영학 디플로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영국에서 인정되는(대학원) 비즈니스 자격이며 그 자체로 전문적인 자격입니다. MBA 과정으로 인정됩니다. 경우에 따라 MBA 첫해 면제.
지침 및 단위
Edexcel 레벨 7 BTEC 경영 연구 고급 전문 디플로마
이 자격에는 사용 가능한 다양한 전문가 단위에서 선택한 6개의 전문 단위가 지원하는 3개의 핵심 단위가 있습니다. 이 자격은 학습자의 관리 기술과 지식을 넓히고 심화시킵니다.
이것은 입사하고 싶거나 기존 고용 내에서 발전하기를 원하는 고용 분야에 대해 명확한 고등 교육 및 성인 학습자를 위한 매력적인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경력을 변경하거나 경력 단절 후 관리 분야에 취직하려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자격을 제공합니다.
전문적인 신체 인식
관리 연구의 레벨 7 BTEC 고급 전문 자격은 경력 진행 및 전문 기관의 인정을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습니다. 학습자가 학습 프로그램에서 최대한의 이점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학 자격
학생들은 다음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하는 경우 프로그램의 혜택을 가장 많이 누릴 수 있습니다.
- 전략적 관리 직책에서 근무한 경험
- 1급(예: 비즈니스 연구 분야)
- BTEC HND 디플로마(예: 비즈니스 연구 분야)
그리고
- 학생은 일반적으로 21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 CEFR - IELTS 6.5, 모든 섹션에서 최소 5.0에 해당하는 영어 수준을 보유해야 합니다. 성숙한 학생(21세 이상)은 경험에 근거하여 위의 요구 사항 중 일부가 면제될 수 있지만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경우 학생은 위에 명시된 바와 같이 최소 IELTS 6.5에 도달했다는 최근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예외적으로 관련 경험이 좋은 성숙한 학생은 입학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강의 계획서
프로그램 구조:
핵심 단위 - 단위 3을 포함하여 세 가지 핵심 단위가 있습니다: 경영 연구
옵션 단위 - 학생들이 BTEC 고급 전문 디플로마를 위해 6개의 단위를 선택해야 하는 16개의 단위가 있습니다.
핵심 유닛
- 단원 1: 고급 전문성 개발
- 단원 2: 조직의 변화 관리
- 단원 3: 경영 연구 - 프로젝트 및 프레젠테이션
전문 유닛
- 단원 4: 전략적 계획 및 구현
- 단원 5: 재무 원칙 및 기법 관리
- 단원 6: 인적 자원 계획 및 개발
- 7단원: 더 넓은 환경에서의 관리
- 단원 8: 조직의 리더십
- 단원 9: 문화 기후 가치
- 10단원: 경영 연구
- 단원 12: 공급망 관리
- 13단원: 크리에이티브 매니저
- 단원 14: 전략 관리자를 위한 재무 관리
- 단원 15: 가상 조직 관리
- 단원 16: 인적 자원 정책 관리
- 단원 17: 전략적 마케팅 관리
- 18단원: 커뮤니케이션 전략 개발하기
- 단원 19: 품질 및 시스템 관리
단원 1: 고급 전문 개발
단위 설명
이 단원은 학습자가 개인적, 직업적, 조직적 목표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학습 및 개발 요구 사항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현재 기술을 분석하고 개인 개발 계획을 준비하고 실행함으로써 달성될 것입니다. 이 단원에서는 학습 요구 사항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피드백을 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콘텐츠
1. 개인 및 전문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전문 기술: 직원의 학습 및 개발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 및 멘토링, 코칭 기술, 멀티태스킹, 리더십 기술, 리더십 이론 예. 어데어; 관리 스타일, 리더십 스타일, 업계 전문가 단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지속적인 자기 개발, 회의 주도 및 주재,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제공.
2. 개인 기술 감사:
기술 감사: 적절한 자체 평가 도구를 사용한 개인 프로필, 심리 측정 테스트, 개인 SWOT 분석(강점, 약점 나열, 개선 또는 경력 발전을 위한 기회 식별, 그러한 발전에 대한 위협 식별) 및 관련 관리 역량 표준에 대한 평가.
3. 개인 개발 계획:
개인 개발 계획: 계획 개발을 위한 전략, 계획 수립의 중요성 - 학습에 필요한 것과 학습 계획 방법에 대한 결정에 체계적이고 구조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삶과 직업 계획을 위한 목표 설정.
단원 2: 조직의 변화 관리
단위 설명
앨빈 토플러(Alvin Toffler)의 유명한 말 '오늘날 불변하는 것은 하나뿐이며 그 변화는 수십 년 전에 이루어졌지만 지금은 변화 그 자체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변화에는 불확실성과 불안이 따릅니다. '안정된 상태'가 항상 표어였던 공공 부문에서도 조직은 더 이상 주저앉을 수 없습니다. 모두가 변화에 점점 더 많은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조직은 발전하거나 소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1. 변화의 배경
요인: 관료제, 위계질서, 기계적 대 유기적, 과학적 관리, 인간 관계 학교, 포드주의; 지식 시대, 환경의 격동, 계획된 변화와 창발적인 변화, 조직의 수명 주기, 개발, 전략 구조 적합성, 공식 조직 대 비공식 조직.
2. 변화의 과정에서 타인을 이해하고 참여시키는 시스템
시스템: 이해 관계자 분석, 시스템 모델링, 시스템 및 하위 시스템, 입력 변환-출력 모델링, 다중 원인 다이어그램, '열대' 요인, 구성.
3. 지속적인 변화를 보장하기 위한 모델 구현
모델: 조직 개발,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학습 조직, 카이젠, 지연 및 적절한 크기 조정, 매트릭스 조직, 네트워크 조직, 애드호크라시, 가상 조직, 푸시 및 풀 전략, 갈등 처리, 변혁적 리더십, 권한 부여, 상황별 계획, 비상 사태 계획
단원 3: 경영 연구
- 프로젝트 및 유닛 프레젠테이션 설명
이 단원의 목적은 학습자에게 전체 프로그램의 모든 학습을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단원은 단원 10: 경영 연구 방법과 함께 오늘날의 경제에서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합니다. 주제에 두 개의 단위가 있다는 사실은 건전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구현하는 데 필요한 작업의 규모를 인식합니다. 학습자는 다른 단원 없이 두 단원을 수강할 수 있지만 연구 방법론에 대한 경험이 없는 경우 이 단원을 다루기 전에 단원 10부터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1. 새로운 제품, 서비스 또는 프로세스의 개발
개발: 제품, 서비스 또는 프로세스 정의, 비즈니스 사례 개발, 사례 정당화, 1차 및 2차 출처, 공식 출처, 암묵적 지식, 프로젝트 수명 주기, 부가가치, 시장 및 고객 기대치, 이익 마진 및 취약성, 시장 분석.
2. 필요한 자원
자원: 경제, 효율성 및 효율성, 비용 차원 - 노동, 교육 및 개발, 재료, 공급품, 출처, 장비 대여, 숙박 또는 공간, 배달, 자금 접근, 간접비, 관리, 예산 및 현금 흐름, 비용 마진, 출처 및 교육 및 개발 평가, 인력 계획, 비용 편익 분석, 비상 요인
3. 제품, 서비스 또는 프로세스의 구현 및 성공 모니터링 및 평가를 위한 조치
구현: 시장 또는 파일럿 테스트, 리더십, 위임 및 동기 부여, 팀 빌딩, 단계 분석, 사양 개발, Gantt 차트, PERT/CPA 모델링, 품질 관리 및 분석, 전체 품질 관리, 품질 체인, 마일스톤 차트 작성, 감사, 통합 및 협상 역할 .
4단원: 전략적 계획 및 실행
단위 설명
이 단원은 단원 11: Strategic Review와 함께 현재 세계 경제에서 효과적인 예측 및 계획의 중요성을 인식합니다. 조직은 논리적 분석을 통해 방향을 결정하고 사전 예방적이어야 합니다. 미래의 사건을 정확히 계산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진행의식이 없으면 경쟁력, 시장 지위, 고객 충성도를 잃기 쉽습니다. 유닛 11을 다루기 전에 이 유닛으로 시작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콘텐츠
1. 경영전략
관리 전략: 옵션 검토; 이해 관계자에 대한 매력; 이해관계자 참여; 옵션을 판단하는 기준; 타당성 조사; 위험 평가; 추가 최근 자료 검토; 비용 편익 분석; 조직 가치와의 일관성; 시장 지위 및 점유율에 대한 영향; 비용 및 투자; 기회 비용; 시나리오 기획.
2. 비전, 미션, 목적 및 조치
비전 대 사명: 핵심 조직 가치 예. 윤리적, 문화적, 환경적, 사회적 및 비즈니스; 성장, 이익, 고객 지향, 인력 기대, 관리 스타일 목표 및 측정: SMART(ER) 목표; 기업 윤리; 자각하기; 모범 사례를 장려합니다. 롤모델링; 이해관계자 참여; 다양성 관리; 영적, 문화적 문제; 환경 고려 사항
3. 전략의 실행
계획: 일반적인 조직 동의 획득, 조직 개발, 구현을 위한 일정,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설계, 목표별 관리, 실행 계획, 성과 평가, 구조 및 전략적 적합성, 정책 개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지침, 초점 및 재정렬, 비상 계획 , 모니터링 및 평가 제어 시스템, 보급 및 계단식 프로세스.
5단원: 재무 원칙 및 기법 관리
단위 설명
이 단원은 학습자에게 전략적 관리 프로세스와 관련된 재무 원칙 및 기술의 기초를 제공하는 두 단원 중 첫 번째 단원입니다. 이 단원에서는 예측, 평가 및 재무 보고 절차를 사용하여 비용을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주요 목표는 학습자에게 재무 정보를 적용, 분석 및 평가할 수 있는 도구와 자신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예측 기술의 사용 및 검증, 재무제표 고려를 통해 의사 결정 능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콘텐츠
1. 예측
예측: 비용 예측, 현금 흐름 예측, 분산형 그래프의 예측 기술, 시계열, 선형 회귀, 예측 및 가격 움직임, 지수 사용, 지수 수의 제한, 예측 문제, 권장 사항. 자금: 출처, 내부 및 외부 자금 확보를 위한 지원 제안, 조정 비율, 다양한 유형의 자금 조달이 주주 및 시장 인식에 미치는 영향,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합한 자금 출처 선택, 비용 비교.
2. 재무 평가 기법
투자: 정의, 자본 및 수익 지출, 유형 및 위험과의 상호 작용, 민감도 분석 투자 평가: 회계 수익률; 회수 기간 및 현금 흐름, 현금 흐름 할인 - 순 현재 가치 및 내부 수익률, 화폐의 시간 가치 및 화폐 인플레이션에 대한 수당 및 실제 할인율, 과세 및 프로젝트 평가, 사후 감사. 공공 부문 자본 예산: 사회적, 윤리적 비용과 편익, 비용 편익 분석 활용
3. 재무제표
명세서: 손익 계정, 대차 대조표 및 현금 흐름표, 재무 계획에 스프레드시트 사용, 재무 자원 감사 및 균형 성과 기록표 사용과 관련된 추정 및 가정 - Kaplan 및 Norton
재무 비율: 내부 및 외부 재무 비율의 사용, 기업의 재무 프로필, 비즈니스 유동성, 효율성 및 수익성을 반영하는 주요 관계 계산
단원 6: 인적 자원 계획 및 개발
단위 설명
이 단원을 통해 학습자는 조직의 인적 자원(HR)을 계획하고 개발하는 데 필요한 지식, 이해 및 기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는 HR 기능의 역할을 연구하고 HR 계획 및 개발 방법과 조직 목표 및 요구 사항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분석하고 성과 향상을 분석합니다.
콘텐츠
1. 인적 자원 관리(HRM)
인적 자원 관리: 정의, HRM 접근 방식의 특성, HRM 모델 예. 비상 모델, 모범 사례 모델, Harvard Framework, Guest, Patterson; 주요 HRM 활동, HRM 및 인사 관리, HR 컨설팅 인적 자원(HR) 기능: HR 실무자의 역할, HR 관리 역할 모델 예. Legge, Tyson 및 Fell; 활동 예 지침, 조언, 서비스 제공, 재배치 및 재배치, 중복 프로세스 및 절차, 조직 및 법적 제약, 다양한 조직 목표에 통합, HR 기능 평가.
2. HR 기획 및 개발
인적 자원 계획: HR 계획, 채용 및 선택 프로세스 및 방법의 기능 및 역할 예 요구 사항 정의, 광고 접근 방식, 선택 방법, 인터뷰, 모집 및 선발 과정의 효율성 평가, 모집 및 선발과 관련된 입법.
3. 성능
성능: 성능 - 모니터링 방법, 예 성과 평가, 평가 절차 및 기법, 향상 프로세스, 보상 관리, 예. 직무평가의 목적과 방법, 급여를 결정하는 요소 동기 부여 및 직업 만족도, 성과 미달을 해결하기 위한 전략, 예. 징계 및 고충 처리 절차.
7단원: 더 넓은 환경에서의 관리
단위 설명
정보 통신 기술의 증가, 그에 따른 시장 및 경쟁의 세계화, 오늘날의 더욱 다양한 사회를 존중해야 할 필요성으로 인해 조직은 더 넓은 환경에 대해 더 많이 인식해야 합니다. 관리자는 활동의 문화적, 도덕적, 윤리적, 영적 및 환경적 영향에 훨씬 더 관심을 갖고 이러한 영향이 업무 영역 내에서 갈등을 일으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관리자는 현재 및 개발 중인 국내 및 유럽 법률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
1. 조직에 대한 유럽 및 글로벌 통합의 광범위한 의미 및 효과
유럽 및 글로벌 통합: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인권, 기업 가치, 국제 기관 - 세계 은행, IMFR, GATT, WTO, OECD, 문화적 제국주의와 헤게모니, 주권, 강화 및 '상호 침투', 규제 완화, 기술 결정론, 얽힘 및 주변화 , 외국인 직접 투자, 다국적 기업 및 다국적 기업, 핵심 및 주변 경제, 기업 지배 구조.
2. 환경 법규, 지침 및 지침, 조직이 채택해야 하는 프로세스의 범위 및 효과 환경 법규: 유럽 법규, 유럽 사회 기금, 고용 이동성 법규, 교육 및 훈련 제공, 사람에 대한 투자자, LSE 프로세스: 녹색 토론, 생물 다양성 , 환경 악화, 분산 관리, 생태 제어 및 회계, 생태 현대화 이론, 외부 효과.
3. 현재의 경제 환경에서 조직이 모범 사례를 수립하고 구현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사회 문화적, 윤리적, 도덕적 문제
사회적, 문화적, 윤리적, 도덕적 문제 및 모범 사례 구현: 다양성 관리, 인력 프로파일링, 기회 균등, 기회 균등 법안, 직장 내 존엄성, 다문화주의, 인종 차별, 괴롭힘, 따돌림 및 내부 고발, 개인 정보 보호, 기밀 유지, 계약 고용 및 묵시적 용어, 고정관념과 낙인찍기, 정치적 올바름, 편견, 민족성, 장애, 직간접적 차별, '유리천장', 제도적 인종차별, 적극적인 행동, 시민권, 시민헌장, 도덕적 의무, 가치 경직성, 권한 부여, 스트레스 , 경영 스타일, 균형 잡힌 생활 방식, 보육 제공, 직업 교육 및 훈련 기준, 근로자 참여, 퇴직 정책.
8단원: 조직의 리더십
단위 설명
이 단원은 학습자에게 조직의 관점에서 리더십에 대한 현재 생각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급변하는 근무 환경에서 전통적인 리더십 모델보다는 지난 10년 간의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습자는 성공적인 리더의 역량과 스타일의 범위, 리더십이 존재하는 맥락의 중요성, 조직이 리더십에 대한 현재 및 미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계획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할 것입니다. 이 단원은 조직의 관점을 취하지만 학습자가 자신의 리더십 기술을 개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분석 및 장기 계획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1. 리더십의 현재 이론 및 모델 및 다양한 하위 부문, 조직, 산업 및 부문에 적용 가능 이론, 모델 및 스타일: 변혁적 리더십, 거래적 리더십(Bennis, Bass), 카리스마적 리더십(Conger 및 Kanungo, Shamir, House and Arthur, 1994), 레벨 7 리더십(Collins, 2001) 상황 이론: 예. 3차원 리더십 이론(Yukl, 2004)
2. 현재 및 미래 요구 사항
리더십의 현재 및 미래 요구 사항: 일반적인 문제 예
3. 리더십 개발을 위한 제안
리더십 개발을 위한 제안: 다양한 리더 개발 방법: 교육 과정, 코칭, 멘토링, 회사 자체 대학, 액션 러닝, 주요 학자들과의 파트너십,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의 방법론 변경, 리더 개발 대 필요에 따라 모집; 조직을 위한 CEML 모범 사례 가이드 및 관련 툴킷과 같은 미래 리더십 요구 사항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
9단원: 문화 기후 가치
단위 설명
이 단원은 세계화되고 다양하며 반복적으로 재구성되는 작업 환경에서 문화와 기후를 이해하는 것의 결정적인 중요성에 중점을 둡니다. 이 단원은 국가 및 조직 수준의 문화적 문제와 문화, 기후 및 가치 간의 차이점을 탐구합니다. 또한 관리자가 다양한 문화적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원하는 조직 문화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콘텐츠
1. 국가 및 조직 문화 및 조직 목표 달성
문화: 문화 공유 가치, 관행 및 관습, 조직 및 국가 문화의 정의, 상승 수준의 문화, 하위 문화, 전문 문화, 조직 문화, 산업 문화, 국가 및 초국가 문화; 문화 모델, 예 Trompenaars의 암시적-명시적 요인, Schein의 세 가지 수준
2. 이해관계자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효과적인 의사 소통: 전략, 자신과 조직 문화에 대한 자기 인식 개발, 다양한 인력의 이점, 문화 적응 프로그램, 문화 간 의사 소통 기술.
이해 관계자: 고객, 소비자, 직원, 주주, 정부, 지역 사회, 비즈니스 파트너십 및 동맹 - 다양한 문화적 그룹(신념, 가치, 관습 및 언어 포함)의 사람들과 협력해야 하는 필요성 증가
3. 조직적 가치
가치: 조직 문화의 일부로서의 가치 또는 핵심 가치, 비즈니스 윤리의 위기 및 가치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강조 - 강력한 기업 핵심 가치를 개발하고 지원하기 위한 프레임워크.
기후: 기후가 어떻게 정의되는지, 기후와 문화의 차이, 조직 분위기의 주요 측면, 예를 들어 유연성, 책임, 표준, 보상, 명확성, 팀 헌신, 기후에 대한 경영 관행의 영향.
10단원 경영 연구 방법
단위 설명
이 단원은 학습자에게 정식 연구를 수행할 때 필요한 기술과 방법을 소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단원은 다양한 연구 방법론을 다루고 개입 연구 또는 행동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습자는 관심을 갖고 전문성 개발에 추가할 전문 비즈니스 관행 영역에 대한 독립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제안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적절한 학습자는 이 단원의 결과를 프로젝트 구현을 다루는 단원의 결과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1 연구 제안서
연구 방법론: 개입, 비개입, 행동 연구 가설: 정의, 적합성, 기술 및 획득할 지식, 목표, 목표, 참조 조건, 기간, 윤리적 문제.
실행 계획: 연구 질문 또는 가설의 근거, 작업 날짜, 검토 날짜, 모니터링/검토 프로세스, 전략.
2 연구
기본: 설문지 - 유형, 레이아웃, 배포, 학습자가 수집한 독창적인 연구 데이터; 인터뷰, 인터뷰 대상자 선정, 편견, 데이터 검증, 시간, 장소, 스타일; 인터뷰 - 준비, 형식, 스타일, 녹음.
보조: 예 책, 저널, 도서관 검색, IT 활용, 인터넷, 미디어. 정성적 데이터 분석: 성적표 및 기록 해석, 코딩 기술, 범주화, 관계, 추세, 프로세스, 컴퓨터 사용 데이터 및 정보의 프레젠테이션.
정량적 데이터 분석: 코딩/값, 수동/전자 방법, 전문 소프트웨어 데이터 프레젠테이션, 예. 막대/파이 차트, 그래프, 통계표; 변수, 추세, 예측의 비교.
3 발표 및 평가
프레젠테이션: 예. 형식적인 서면 형식, 생생한 음성 또는 구두 발표, 도식 또는 그래픽 그림.
방법론: 프레젠테이션, 예. IT, 오디오, 시각 자료, 시간, 속도; 연구에 사용된 방법에 대한 전달 비평, 권장 사항(예: 결과 사용), 미래에 대한 권장 사항, 향후 연구 영역.
평가: 계획, 목표, 초점, 이점, 어려움.
기준: 목적, 편집, 형식, 시퀀싱 성공, 비판적 분석, 증거 및 결과에 대한 토론.
11단원: 전략적 검토
단위 설명
이 단원은 단원 4: 전략적 계획 및 실행과 함께 학습자가 현재 세계 경제에서 효과적인 예측 및 계획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습니다. 조직은 논리적 분석에 의해 결정된 방향에 대해 능동적이어야 합니다. 미래의 사건을 항상 계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진행의식이 없으면 경쟁력, 시장 지위, 고객 충성도를 잃기 쉽습니다.
콘텐츠
1 장단기 환경요인
환경 요인: 고객 그룹, 주주, 공급업체 및 하청업체, 인력 및 커뮤니티 전체의 요구 및 기대, 경쟁업체 및 시장 부문 전체의 성공 및 방향 검토,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잠재적인 변화의 영향 장기적으로 - 정치 및 법률, 기술, 제품 디자인, 동향 및 기대치, 외부 조사 및 통계 사용, 적절한 도구 사용, SWOT 분석, STEEP 분석, 시장 조사, 1차 및 2차 정보, 고객 불만 및 피드백, 타당성.
2 기존 사업 전략, 정책 및 계획
비즈니스 전략: 적절한 도구 사용 - 가치 사슬 분석, 포터의 5가지 힘, 보스턴 성장 점유율 매트릭스 등, 내부 조사 및 통계, 제품 수명, 전략적 드리프트, 시장 점유율, 모니터링 및 평가 측정, 실현되지 않은 새로운 전략, 수명 주기 분석, 세계화의 영향,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 가격 책정 전략, 자원 분석, 규모 및 범위의 경제, 핵심 기술 및 역량, 조직 문화 분석, 시장 균형, 경험 곡선, 비교 분석.
3 전략적 계획을 위한 옵션
전략적 계획: Ansoff 전략, 수직, 후방 및 전방 통합, 수평 통합, 차별화, 비용 리더십, Mintzberg의 전략 출현, 리더십 및 차별화, 전략적 제휴, 합병, 인수, 경쟁 전략, 가치 기반 전략, 비상 전략, 틈새 시장, 시장 세분화, 가치 추가, 시장 점유율.
12단원: 공급망 관리
단위 설명
이 단원의 목표는 공급망 관리와 관련된 전략, 시스템, 정책, 절차 및 기술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단원은 학습자가 공급망 관리의 진화와 조직이 효과적인 공급업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개발하는 전략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단원은 학습자에게 비즈니스 목표에 대한 증가하는 기여도를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부서는 또한 전자 공급망 비즈니스 솔루션이 경쟁 우위를 위해 공급망을 통합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고려합니다.
콘텐츠
1 공급망 관리(SCM)의 진화
개발: 물류 관리, 자재 관리, 물류 관리 및 SCM(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개념: 수요 및 공급 관리, 푸시 및 풀 모델, 전사적 자원 관리(ERP), 공급업체 관리 재고(VMI), 효율적인 소비자 대응(ECR), 가치 사슬, 린 공급, 글로벌 SCM, 비즈니스 목표에 대한 기여.
2. 효과적인 공급업체 관계를 개발하고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전략
다양한 유형의 관계: 예 적대적, 개발적, 협력적 및 전략적 동맹, 공급자 개발, 전자 상거래, 기업 대 기업, 기업 대 소비자, 중개 및 탈중개화.
네트워크: 공급업체 협회, 공급업체 계층화, 조직 네트워크, 개인 네트워크, 경매.
3.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공급망의 완전한 통합에 기여하는 방법
개별 요소: 공급망, 주문 처리, 웹 기반 EDI, 추적 시스템에 연결된 조직을 위한 가치 사슬 구축에 인트라넷 및 엑스트라넷 사용.
4. 시스템, 정책 및 프로세스
비용 절감 및 고객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간 단축, 수요 충족, 총 소유 비용 절감.
13단원: 크리에이티브 매니저
단위 설명
이 단위는 창의성과 혁신에 관심이 있습니다. 혁신적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현상 유지에 도전하고 다양한 옵션을 모색하며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시도하는 호기심을 나타내며 상상력이 풍부한 솔루션을 생성하고 인식합니다. 혁신가는 경험에서 배우고 경험을 반영하여 계산되고 관리된 위험을 감수하고 이를 사용하여 미래의 조치를 취합니다. 그들은 까다롭지만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좌절에 긍정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응합니다. 중요한 것은 트렌드와 발전에 대한 현실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가능한 시나리오를 예상하고 새로운 기회를 찾아 행동한다는 것입니다. 혁신가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의적입니다. 이 단원은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혁신가가 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콘텐츠
1. 현재 작업 방식 및 현재 서비스 및 제품
자신의 창의성과 타인의 창의성을 여는 방법: 현재 및 신흥 정치, 경제, 사회, 기술, 환경 및 법적 발전; 고객 기대와 인식의 중요성과 미래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시각화하는 방법 경쟁자의 중요성과 그들의 행동의 경향과 변화를 식별합니다.
2.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 측면적 사고, 비전 및 문제 해결 기술의 이론 및 적용; 이론 및 분석 도구 사용 - SWOT 및 PESTLE 기술; 비용/편익 분석의 사용; 의사 결정 과정 및 스타일; 위험 분석 및 위험 관리 기술.
3. 혁신 사례
혁신 사례: 변화 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모델 및 방법, 상대적 강점 및 약점 변혁적 변화와 거래적 변화 사이의 관계; 리더십 스타일과 행동.
4. 혁신의 장애물과 장벽
혁신에 대한 장애물과 장벽: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치적, 관료적, 자원 장벽 기술; 갈등 해결; 일하는 관계의 정치; 보상 관리의 이론과 실천; 기대치를 관리하는 기술 및 응용 변화/성능 곡선의 이론과 적용.
14단원: 전략적 관리자를 위한 재무 관리
단위 설명
이 단원은 학습자에게 전략적 관리 프로세스와 관련된 재무 원칙 및 기술의 기초를 제공하는 두 번째 단원입니다. 학습자가 자신의 조직에서 적절한 의사 결정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이 단원에서는 비용 기반 재무 데이터 및 정보의 특성, 예산 책정 프로세스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 비용 절감 및 관리 절차 및 프로세스.
콘텐츠
1. 비용 개념 및 적용
개념 및 시스템: 대상, 기능, 제품(서비스) 및 행동, 기회 비용, 비용 기록 및 분석, 작업 원가 계산, 배치 원가 계산, 프로세스 원가 계산, 계약 원가 계산에 따른 분류.
책임 및 통제: 비용 센터, 수익 센터, 투자 센터, 책임 관리, 계획 및 통제 방법.
2. 예산 절차
프로세스: 관리의 중요성, 기능에서 마스터 예산, 비용 및 품질 관리와의 관계, 자원 활용 및 수익성, 컴퓨터 지원 프로세스에 이르는 프로세스 단계에 대한 간략한 설명.
예산: 유형, 유동 및 고정 예산, 제로 기반 예산 편성.
3. 원가절감 및 관리
비용 절감: 비용 관리(표준 원가 계산 및 예산 관리)와 비교한 목적, 가치 분석 및 가치 공학, 비용 절감 프로그램 도입의 어려움, 품질 및 가치, 전체 품질 관리(TQM), 품질 비용 측정.
비용 관리: 활동 기반 원가 계산(ABC) 개발, 비용 계산 및 가격 책정 정책 사용, 활동 기반 예산 책정, 이러한 시스템의 장점 및 한계.
15단원: 가상 조직 관리
단위 설명
지난 10여 년 동안 정보 통신 및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무역과 초/다국적 조직뿐만 아니라 파트너십 및 합작 투자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조직 간의 더 큰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것은 연결과 네트워크가 '서구'의 보다 선진적인 산업 경제와 '남한'의 개발 도상국 사이에 형성될 수 있고 형성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개혁에 따라 더 최근에는 새로운 과도기 경제와 함께 형성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구소련, 소비에트 블록, 중국. 유럽 연합 규모의 증가는 이러한 성장과 활동을 아웃소싱할 기회에 추가적인 차원을 추가합니다. 결과적으로 점점 더 많은 관리자들이 지리적 제한에 얽매이지 않고 '가상 조직'이라는 곳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 활동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1. 문화적 차이
세계화 이론: 세계화, 전통주의자, 변형자, 문화 전반에 걸친 관리, 기회 및 위협.
문화 헤게모니와 제국주의: 민족 국가와 민족 문화 및 비즈니스 관행, 문화와 민족의 차이, 외국인 혐오 관행 피하기, 문화적 관행 관찰 및 경영 관행에 대한 영향 관찰, 지역 이해 탐구.
2. 대체 조직 구조 및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가상 조직 이론: '무경계 조직', 조직 구조, 매트릭스 구조, 관리 관료제, 유기 및 기계 구조, 글로벌 구조, 네트워킹,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조직 개발, 개방 및 폐쇄 조직.
3. 적절한 가상 팀 및 네트워크
가상 팀 및 네트워크: 비즈니스 관계 구축 및 유지, 비공식 및 공식 관계, 글로벌 네트워크, 팀 대 그룹, 대화식 커뮤니케이션, 바디 랭귀지, 팀 개발 이론, 정보 교환, 팀 역할 이론, 리더십 이론, 관리 스타일, 의사 결정 및 수용 .
16단원: 인적 자원 정책 관리
단위 설명
이 단원은 학습자가 자신의 조직에서 인적 자원(HR) 정책을 비판적으로 검토하고 이를 다른 조직과 비교하여 모범 사례를 식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학습자는 관련 법률을 조사하고 자신의 작업 환경에서 정책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적절한 권장 사항을 제시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콘텐츠
1. 인사정책 요구사항
HR 정책: 절차와 비교한 HR 정책의 정의, HR 정책의 중요성, 정책 영역, 예 노동 생활의 질, 노동 조건, 형평성. 정책 유형: 직원 개발, 승진, 일과 삶의 균형, 직원의 질, 연령 및 고용, 해고, 인종 모니터링, 징계, 고충, 내부 고발, 왕따, 흡연, 괴롭힘, 보상, 동등한 기회, 직원 관계, 건강 및 안전.
2. 구조와 문화
구조: 조직 구조 이론 예. Weber, Mintzberg, Handy, 다양한 형태의 구조 및 디자인, 그리고 이것이 HR에 미치는 영향, 예를 들어 기능, 제품 기반, 지리적, 분할, 매트릭스; 중앙 집중화, 탈중앙화. 문화: 조직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와 조직의 다른 측면 간의 상호 관계, 예 목적 및 목표, 규칙 및 절차, 조직 정책, 문화가 HR 기능에 미치는 영향, 문화의 이론적 모델 예 핸디, Hofstede, Schein.
3. 주어진 조직의 HR 정책
평가: 기존 HR 정책 및 지침 노트를 분석하고 광범위한 외부 영향을 조사합니다. 고용법, 실행 강령, ACAS; 개선 또는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식별하고, 정책에 대한 의견을 결정하기 위해 라인 경영진 및 직원과 협의 및 동의합니다.
17단원: 전략적 마케팅 관리
단위 설명
이 단원에서는 전문 마케터는 아니지만 전략적 마케팅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방법을 이해하려는 학습자에게 마케팅 전략을 소개합니다. 이 단원에서는 학습자에게 마케팅 전략의 원리를 소개합니다. 마케팅 계획의 공식화에 대한 학습자의 지식과 이해를 개발하고 현재 마케팅 환경을 조사하고 조직의 모든 관리자가 마케팅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도록 돕습니다. 학습자는 마케팅 전략 및 마케팅 계획 프로세스와 관련된 이론적 개념과 다양한 시장 상황에 대한 적용에 대해 학습합니다.
콘텐츠
1. 계획 원칙과 도구 및 기술의 범위
원칙: 개념, 체계적인 접근 방식, 활동 순서 지정 및 일정 잡기, 활동 통합, 자원 요구 사항, 시간 척도, 모니터링 및 제어 요소.
프로세스: 전략적 마케팅 계획 프로세스(예: Peter Doyle, Malcolm McDonald)는 전략적 마케팅 분석, 마케팅 전략 목표 설정, 옵션 평가, 선택, 공식화, 구현 및 통제를 포함합니다.
전략적 마케팅: Chartered Institute of Marketing 및 주요 저자의 전략적 마케팅에 대한 주요 정의(예: 휴 데이비슨; 피터 도일; 필립 코틀러; Malcolm McDonald), 전략의 본질 및 마케팅은 기업 전략과 연결됩니다(예: Michael Porter), 조직에서 전략적 마케팅의 역할과 중요성.
마케팅 전략: 마케팅 목표 및 마케팅 전략 설정, 세분화, 타겟팅 및 포지셔닝, 제품/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활동 전략, 가격 책정, 유통, 판촉(광고, 판촉, 개인 판매, 직접 마케팅.
도구 및 기법: 조직, 산업 및 시장 환경 상황 분석 도구 및 기법(Porter의 다섯 가지 힘 모델, 구조, 행동 및 성과 모델, SWOT 분석, STEEPLE 분석, 마케팅 감사), 포트폴리오 분석 기법(예: BCG 매트릭스, 제품 수명 주기 모델).
2. 마케팅 전략 옵션
옵션: Porter의 일반 전략(집중, 비용 우위 및 차별화), 핵심 역량(G Johnson 및 K Scholes, G Hamel 및 CK Prahalad), 경쟁 우위(H Davidson, M Porter), 투자 기회 평가(DF Abell 및 JS Hammond) , General Electric 모델, Shell 방향성 정책 매트릭스.
3. 마케팅 환경 변화의 시사점
마케팅 환경의 변화: 공급에서 수요 환경으로의 전환, 시장의 유행화, 마이크로 마켓, 기대치 상승, 기술 변화, 경쟁, 세계화, 서비스의 중요성, 상품화, 브랜드 침식, 새로운 제약.
18단원: 커뮤니케이션 전략 개발
단위 설명
커뮤니케이션은 속도를 유지하고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기반으로서 조직의 효율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조직이 인식과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인력 조화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부분을 통합할 수 있는 것은 건전하고 조정된 의사소통 시스템의 관리를 통해서입니다. 오늘날 조직은 최신 정보를 보장하기 위해 통신 시스템을 계획해야 합니다. 지식과 인식은 그것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이 항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1. 현재 내부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의 강점과 약점
내부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통합 및 조정 시스템,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흐름, 포도나무, 네트워킹, 회의, 뉴스레터 및 회사 잡지, 화상 회의, 이메일 및 웹사이트, 로드쇼, 세미나, 교육 및 평가, 팀 회의, 팀 브리핑 프로세스, 업데이트 시스템, 수직 팀, 작업 세트, 측면, 하향 및 상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2. 현재 외부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의 장단점
외부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통합 및 조정 시스템, 네트워킹, 회의, 파트너십, 합작 투자, 고객 및 비즈니스 포럼, 행동 세트, 이해 관계자 포용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흐름, 신뢰 관계 개발, 시너지 창출.
3.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략의 구현, 통합 및 평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략: 인프라로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목표, 전략적 구현, 계획된 전략 및 창발적 전략, 전략적 드리프트, 모니터링 대 평가, 피드백 프로세스, 결과 설정 및 측정, 실행 계획, 시간 척도 동의, 비용 편익 분석, 피드백 시스템, 통제 고리.
19단원: 품질 및 시스템 관리
단위 설명
이 단위는 효과와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전략적 계획 및 운영 시스템의 제어에 중점을 둡니다. 학습자는 시스템 및 프로세스의 설계 및 모니터링과 모니터링 및 개선 방법에 대한 이해를 개발할 것입니다.
이 단원을 통해 학습자는 품질 및 품질 모델의 개발 및 진화 및 관리와 관련하는 방법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는 자신의 조직 내에서 중요한 품질 측면과 조직 성과 개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단원을 공부한 결과 학습자는 자신의 조직 내에서 비즈니스 우수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1. 운영 관리의 전략적 목표
전략적 목표: 효과적인 운영 관리의 중요성; 작업의 역할; 운영 전략; 전략적 목표; 품질; 타이밍; 신뢰할 수 있음; 유연성; 비용; 전략적 결정.
2. 적절한 시스템
품질: 정의, 품질 전문가, 품질의 진화, 제품 품질 및 서비스 품질, 5가지 품질 격차, 벤치마킹, 모범 사례, 자체 평가, 비전, 지속적인 개선.
시스템 설계: 프로세스, 목표, 시스템 및 운영, 프로세스의 레이아웃 및 흐름, 운영 및 시스템에 대한 기술의 영향, 전체 품질 관리(TQM) 철학, 원칙, 방법 및 기술. 모니터링 시스템: 품질 시스템, 품질 서클, ISO9000/EN29000, TQM, 품질 관리 및 모니터링.
모델: 개발, 예. 일본, 미국, 유럽, Deming, Baldridge, 유럽품질경영재단, '6시그마', 현재 초점, 미래 트렌드.
3. 조직성과
실행 계획: 목적, 목적/목적, 예. 구체적, 측정 가능, 달성 가능, 현실적, 시간 제약(SMART), 자원, 목표.
이니셔티브: 예 사명 선언문, 사업 계획, 품질 감사/점검, 서비스 표준, 인력 개발, 건강 및 안전, 에너지 효율성, 위험 평가, IiP(Investors in People), HACCP(위험 분석 Critical Control Path), ISO9000, 비즈니스 개선의 시너지 효과 .